미한국상공회의소(KOCHAM)부설 우리한국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문의 : 212.829.1770 (ext.505)

인사말

김 귀 희

우리한국학교 교장



안녕하십니까?

우리한국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반갑습니다.
우리한국학교는 1992년 10월 개교 이래 20여년 간 명실상부한 재외국민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 왔습니다.
본국 교육과정에 준하여 본국의 교과서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뿐 아니라 민족 문화 유지 교육, 전통 예절 및 효에 대한 학습을 통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민주 시민 교육을 통한 자율적,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실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의 긴밀한 관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한국학교는 이런 면에서 바람직한 관계 형성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학생들은 미래의 꿈을 이루고자 토요일 하루 학교에 나와 한국 교과 과정을 열심히 배우고 익힙니다. 교사들 역시 최신 교재를 이용하여 다양한 수업을 연구하고 교재 개발에 힘쓰며 전문성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학교 학부모님들의 열성은 자녀들을 본교를 보내고 그 교육을 가정에서 도울뿐 아니라, 매주 토요일마다 자원봉사자로 나서 학교 일을 돕는 모습에서 잘 드러납니다. 이러한 협력과 헌신은 서로 조화를 이루어 오늘날 내실있는 우리한국학교의 기틀을 세웠을 뿐 아니라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우리한국학교 학생들이 한국 교육의 장점과 미국 교육의 장점을 잘 이해하고 수용하여 우수한 지적 능력과 타의 모범이 되는 도덕성을 기르길 바랍니다. 신체적으로도 건강하게 자라서 홍익인간의 이념을 실천하고 세계인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뿐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삶도 더욱 보람있고 풍요롭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한국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다 함께 참여하고 노력하여 아름다운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